나 개신교인인데 너넨 도마복음 어떻게 생각함??
가톨릭 쪽은 모르겠는데, 개신교는 도마복음의 도짜만 꺼내도 영지주의 이단으로 몰아가는 현대 기독교의 폐해를 보여줌..
본인이 최근에 도마복음을 읽고 느낀 게 뭐냐면은 마태,마가,누가복음을 부정하거나 무시하는 게 아니지만
도마복음이야 말로, 예수님이 진짜로 우리에게 하고픈 말씀과 예수의 성령적인 부분을 가장 잘 나타낸 책이라고 존나 소름돋게 느꼈음.
결국 도마복음을 다 읽어보면 결론, 답이 어떻게 나오냐면
'예수는 우리의 죄를 사하여 준 것이 아니라, 우리에게 죄 자체가 없음을 알려주신 거다'라는 거임. 어떰? 개소름돋지 않음??
FaithHarmony 님의 최근 댓글
하나님의 나라(천국)에 대한누가복음과 도마복음의 말씀을 비교해보면,[누가복음 17:20]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[누가복음 17:21]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[누가복음 17:23]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저기 있다 보라 여기 있다 하리라 그러나 너희는 가지도 말고 따르지도 말라[도마복음 3]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.만일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이 너희에게,'보라, 그 나라는 하늘에 있다.'고 말한다면그렇다면 공중의 새들이 너희보다 앞설 것이다.만일 그들이 너희에게,'그 나라는 바다 속에 있다.'고 말한다면그렇다면 물고기들이 너희보다 앞설 것이다.그러나 그 나라는 너희 안에 있고 또 너희 바깥에 있다.만일 너희가 너희 자신을 알면너희는 알려질 것이고너희는 너희가 살아 계신 아버지의 아들임을 알게 될 것이다.그러나 만일 너희가 너희 자신을 알지 못하면너희는 가난 속에 머물게 되고너희 자신이 가난 그 자체가 될 것이다.두 경전은 하나님의 나라가 물리적인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우리의 의식(마음) 상태에 따라 거할 수 있다는 가르침입니다.비유하자면, 누가복음이 중등학문 수준이라면도마복음은 고등학문 수준의 가르침입니다.다른 제자들이 도마를 시기하여도마에 대한 기록이 부정적인 것들만 신약성경에 남아있지만실제 경전을 비교해보면 도마복음이 훨씬 더 깊고 폭 넓은 이해를 요구합니다.위에 제시한 누가복음을 제대로 이해하는 기독교인은 거의 없습니다.개신교인들은 하나님의 나라, 천국을 특정한 시간과 공간이라는물리적인 장소가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죠.성경은 아무나 읽고 이해할 수 없는 경전입니다.도마복음은 성경 보다 더 이해하기 어려운 경전입니다. 2025 07.09 오강남 교수님 의견에 동의합니다. 2025 07.08